본문 바로가기
책 이외 리뷰

[부천시 수주도서관] 개관! 방문 후기

by 수수께끼7 2022. 11. 24.

안녕하세요. 수수께끼입니다. 

지난 7월 개관한 부천시 수주도서관을 방문한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근사한 공원 내지는 카페 같은 느낌이었어요. 우리가 알던 도서관의 느낌이 아니었답니다. ㅎㅎ 제가 직접 찍은 사진 보면서 구경한 번 해보세용~!

 

 

 


수주도서관 소개

 

"수주"의 뜻을 아시는 분 계시나요? "수주"는 고려시대 부천의 지명이기도 하고 변영로 선생의 호 이기도 합니다. 수주도서관의 이름은 이를 기리기 위한 것으로 보여요. 부천시립박물관에서 진행중인 "고지도로 본 부천"에서도 "수주"라는 명칭을 볼 수 있었는데 이제 아예 도서관 이름으로 자리잡았네요 ㅎㅎ 여기 다녀온 후기도 곧 올리겠습니다~

 

우선 수주도서관 전경을 공개합니다~~ 너무 예뻐서 밖에서 여러 장 찍었어요!

너무 멋있지 않나요??

 

건물 안쪽도 보여드릴게요.

엘리베이터 옆 층별 안내도
예약도서를 무인으로도 찾을 수 있네요!
계단의자에 앉아서 책 보는 분들이 많았어요. 옆에는 올해의 책을 연도별로 전시해놓아서 흐름을 볼 수 있었답니다.

 

 

 


수주문학관 소개

 

수주도서관 옆 건물을 보면 문학관이 빼꼼 보여요! 문학관을 안내해주시는 큐레이터 선생님도 계시는데 어찌나 친절히 설명을 해주시는지 몰라요. 저는 그냥 이름만 알고있는 정도였는데 나올때에는 수주 선생의 일생을 한바퀴 쓱 돌아본 것같은 기분이었답니다.

 

밖에서 본 수주문학관
시 "논개"가 수주 선생의 것이라는 것을 여기서 알았어요.

 


글 마무리

 

부천시는 시립도서관 15개, 공립도서관 22개 등 도서관이 많은 도시로 유명한데요,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지정까지 되었으니 말을 다했죠~ 내 집 근처에 도서관이 있으면 잘 안가게 되기도 하지만,,, 그만큼 가까이 있다는 것이니 접근성 면에서 너무너무 좋아요. 카페 못지 않은 도서관에 많이들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