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외 리뷰

[부천시립박물관] [부천 감성카페 정비소] "고지도로 본 부천"에서 이어지는 감성카페 "정비소"

by 수수께끼7 2022. 11. 24.

안녕하세요. 수수께끼입니다. 부천시립박물관과 감성카페 정비소가 어떻게 이어지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억지로 이은 것이 아니라 나름의 이유가 있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글 끝까지 봐주세요 ^.^
 

 


부천시립박물관

 
 

  • "고지도로 본 부천" 전시
  • 기록하다; 부천사람들의 삶과 문화(부천에 오다, 살다, 재해석하다, 그리다)
  • 발굴 유물로 보는 부천의 역사
  • 옹기박물관, 자기박물관, 수석박물관, 교육박물관

 
 
부천시립박물관에서 본 전시테마를 인상 깊은 순서대로 크게 4가지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사실은 전시 기간 동안 홍보를 해줘야하는데(그래야 좋은 것을 많이들 보실 수 있으니까요) 거의 끝날 때가 다 됐네요 ㅠㅠ! 아쉽게 못 보신 분들은 제 글로 대신하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1. "고지도로 본 부천"전시

"수주"라는 명칭은 고려시대에 써온 부천의 지명인데요, 수주 변영로 선생, 수주로 등 아직도 부천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 전시에서 교과서에서 보던 여러 고지도들을 크게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2. 기록하다; 부천사람들의 삶과 문화(부천에 오다, 살다, 재해석하다, 그리다.)

아래 카페 정비소뿐 아니라, 부천과 관련된 분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었어요.

 
 

3. 발굴유물로 보는 부천의 역사

선사시대부터 이어져 오는 부천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었어요.

 

 
4. 옹기박물관, 자기박물관, 수석박물관, 교육박물관

여러 박물관을 한번에 볼 수 있다는 장점! (순서가 좀 뒤죽박죽인데 이해해주세요.)

수석의 정의 및 특징
일생일석(일생동안 한번이라도 보면 행운이라는 뜻)
옛 공부방
요즘 공부방
직접 공을 던져 박을 터뜨리는 게임
세계지도로 보는 도자의 역사
도자의 역사 연표

 
 
 


감성카페 정비소

 
기록하다; 부천사람들의 삶과 문화 중 부천을 재해석하다 부분을 보던 중에 깜짝 놀랐어요. 동네에 있는 카페인 "정비소"에 관련된 내용이 나왔기 때문이에요. 사실 이곳은 예전에 진짜 자동차 정비소가 있던 곳인데, 카페 정비소로 탈바꿈했거든요. 평소에도 흥미롭게 생각했던 차에 관련 이야기가 나와서 좀 더 집중해서 보았지요.
 

 
부천 정비소는 네이버 지도 어플에서 찾아봤을 때, 방문자리뷰 176개, 블로그 리뷰 135개(22.11.24. 기준)로 나름 부천에서 자리 잡은 카페라고 보여요. 저도 여러 번 방문했었는데요, 대표 메뉴인 정비소 샌드위치와 BTB샌드위치(이건 가물가물) 먹었답니다. 카페도 아기자기 하고 이뻐요. 사람이 많아서 저희 자리밖에 못 찍어서 아쉬웠어요.
 

감성 카페 느낌 물씬~
맛있는 샌드위치

 
 
 


글 마무리

 
내가 살고 있는 동네, 나의 이웃이야기가 나오니 좀 더 관심 있게 들었어요. 저도 많은 사람들이 보고, 읽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글을 쓰고 싶어요. 이 블로그가 그 첫 단추가 되기를 기원해봅니다~! 오늘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아 이 모든것을 한번에 볼 수 있는 부천시립박물관에 많이들 놀러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