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외 리뷰

[뮤지컬 캣츠 내한공연] 보러가기 전 준비사항 필독(with. 강수정의 파워워드)

by 수수께끼7 2023. 2. 14.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캣츠를 예매했어요.

내한공연은 처음이라, 신나게 영어 공부 중입니다. 

캣츠 보러가기 전 준비할 사항들 모아봤어요.

 


뮤지컬 캣츠 소개

기간 : 2023.1.20.(금) ~ 3.12.(일)
장소 : 세종대극장
특징 :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
 

뮤지컬 캣츠 내한공연-서울 (Musical CATS)

티켓정보 VIP석 170,000원 / 젤리클석 170,000원 / R석 140,000원 / S석 110,000원 / A석 90,000원 / B석 60,000원

www.sejongpac.or.kr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인 캣츠 내용은 이번 기회로 제대로 알아봤어요.

젤리클 축제가 열리는 날! 다양한 고양이가 나와서 자기소개를 하고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아래를 보시면 정말 다양한 캐릭터의 고양이가 나오죠. (출처, 세종문화회관 캣츠 소개 페이지)

 

저는 3층으로 예매를 했어요. 지난 번 호두까기 인형은 2층에서 봤었는데, 3층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고양이들의 얼굴 표정은 유튜브로 예습하고 현장에서는 신나게 젤리클 축제를 하는 고양이들을 전체적으로 보려고 해요 ㅎㅎ 

 


뮤지컬 캣츠 보러 가기 전 준비 사항

 

1. 대본집(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음) 
2. 유튜브 영상
3. 강수정의 파워워드와 함께

 

1. 대본집의 캣츠 목차 & 유튜브 영상으로 예습

구글,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캣츠 대본집을 쉽게 구할 수 있었어요.

목차를 보니 이야기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보이더라고요~

총 2막으로 구성되어있고요. 그 안에서 각 캐릭터의 고양이가 나옵니다.

ACT 1.  제 1막.
1. Overture 서곡
2. Prologue : Jellicle Songs for Jellicle Cats 프롤로그 : 젤리클 고양이들의 젤리클 노래
3. The Naming of Cats 고양이 이름 짓기
4. The Invitation to the Jellicle Ball 젤리클 축제에의 초대
5. The Old Gumbie Cat 늙은 검비 고양이
6. The Rum Tum Tugger 럼 텀 터거()
7. Grizabella, The Glamour Cat 매혹적인 고양이, 그리자벨라
8. Bustopher Jones 버스토퍼 존스
9. Mungojerrie and Rumpleteazer 몽고제리와 럼플티저
10. Old Deuteronomy 듀터로노미 어른
11.  The JEllicle Ball 젤리클 무도회
12. Grizabella 그리자벨라

ACT 2.  제2막.
13. The Moments of Happiness 행복의 순간들
14. Gus, the Theatre Cat 극장 고양이 거스
15. Growltiger's Last Stand 그로웅타이거의 최후
16. Skmbleshanks, the Railway Cat 철도 고양이 스킴블샹크스
17. Macavity 맥커비티
18. Mr. Mistoffelees 미스토플리스 씨
19. Memory 추억()
20. The Journey to the Heaviside Layer 헤비사이드레이어로 가는 여행
21. The Ad-dressing of Cats 고양이에게 말 걸기

 

목차를 훑어보고 난 후에는 대사 중 중요한 부분을 형광펜으로 칠해놨어요. 

다른 것보다 더 잘 보이게요.

 

노란색 = 반복되는 구절, 주요 가사

파란색 = 운율 부분(캣츠 대사에는 끝에 운율을 맞춘 단어 구성이 정말 많더라고요. 쉬운 단어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보라색 = 어려운 단어

 

2. 프롤로그 : 젤리클 고양이들의 젤리클 노래 부분 중 주요 가사와 운율.
14. 극장 고양이 거스 중 주요 가사와 운율.
16. 철도 고양이 스킴블샹크스의 주요 가사 및 운율.
18. 미스토플리스 씨 중 주요 가사 및 운율.
하이라이트 6. 럼 텀 터거(잘생겼는데 거만한 고양이)
19. 뭐니뭐니해도 캣츠의 명실상부 대표 부분. 추억.(메모리)

 

 

 

2. 유튜브 영상으로 예습

검색해 보니, "Cats the Musical" 유튜브 채널이 있었어요. 

Cats: The Film - YouTube

 

Cats: The Film

 

www.youtube.com

저는 주로 이 영상들로 미리 예습(?)을 했어요 ㅎㅎ

 

 

3. 강수정의 파워워드와 함께.

 

제 수험생활을 함께 했던 강수정의 파워워드 책과 함께 오랜만에 영어 단어 공부를 했어요.

어려운, 생소한 단어에 보라색 형광펜을 칠하고 파워워드에서 찾아봤어요.

강수정의 파워워드 책은 다른 단어장과 좀 차별된 구성이에요.

표제어 500개를 중심으로, 어원, 유의어, 반의어, 예문 등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3. 고양이 이름짓기 부분에서 생소한 단어 발견! ineffable,
ineffable. 표제어는 infamous인데, 중간 fame이 공통 부분이다.
inscrutable - 1, 표제어는 scrutinize인데, 단어가족으로 소개됨.

 

inscrutable - 2. 표제어는 obscure인데, 단어 친구로 소개됨.

찾아보니, 신간이 나왔어요. 저는 구판으로 공부했어서 사진은 구판입니다.

구판은 표제어 500개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신간은 중등, 고등, 대학어휘로 교재가 구분되어 있네요.

단어 공부를 제대로 해보고자 하는 분들께 강추드립니다! 

 


글 마무리

 

이미 캣츠 한편(사실은 더 여러 번) 본 것 같은데요,

일단 6. 럼 텀 터거와 19. 추억(메모리) 부분은 다 외워보려고요!!

너무 재밌어요 ㅎㅎ

 

다녀온 후 세종문회회관 3층 시야도 같이 올릴게요. 많이 봐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