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챌(혼자하는 챌린지)

[그린이집 독후감][드로우앤드류]#11. 이걸 알면 뭐든 팔 수 있어요. <컨버티드>

by 수수께끼7 2022. 12. 31.

나만의 시그니처 스토리를 팔아보자!

제 목표입니다 ㅎㅎ 

그리도 그 동기부여가 될 머니머니를 만들어보자!

제 두 번째 목표입니다 ㅎㅎ

 

11번째 책 컨버티드입니다.

 

 

 


#11. 이걸 알면 뭐든 팔 수 있어요. 

 

 

 

 

 

 

 

 


<컨버티드>

 


컨버티드 : 마음을 훔치는 데이터분석의 기술 - 실리콘밸리 최고 데이터분석 전략가가 밝히는 60억 고객을 사로잡는 법 
닐 호인 (지은이), 이경식 (옮긴이) 더퀘스트 2022-06-24

원제 : Converted: The Data-Driven Way to Win Customers' Hearts

목차
추천사
한국어판 서문
서문_데이터는 당신의 욕망을 알고 있다

Part1 대화(Conversations)
: 어떻게 인간의 욕망을 읽을 것인가
Chapter 1 대화를 나눠라
Chapter 2 쉽고 단순하게 시작하라
복잡한 데이터는 필요없다 │ 데이터를 다루는 세 가지 원칙
Chapter 3 정확한 질문을 하라
구글은 그냥 질문하지 않는다 │ 마음을 사로잡는 질문의 기술 4
Chapter 4 인간적인 특성을 포용하라
인간은 원래 비합리적이다 │ 욕망을 건드리는 행동과학의 기술 4
Chapter 5 힌트를 포착하라
구글이 힌트를 발견하는 방식 │ 어떻게 신호를 찾을 것인가 │ 똑똑하게 데이터를 수집하기
Chapter 6 대화의 주도권을 잡아라
대화가 곧 매출이다 │ 대화를 유도하는 방법

Part2 관계(Relationships)
: 어떻게 인간의 욕망을 움직일 것인가
Chapter 7 누구의 마음을 움직일 것인가
Chapter 8 데이터로 현실을 파악하라
고객생애가치를 측정하는 가장 쉬운 방법
Chapter 9 가치가 높은 고객을 만나라
베이조스는 탁월한 데이터 전략가였다│가치 있는 고객을 찾는 여정│최상의 고객을 만나기 위해
Chapter 10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인간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그럼에도 할 수 있는 것
Chapter 11 잘 안 되면 미련 없이 돌아서라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춰라│고객에게 개입할 시점은 언제인가
Chapter 12 구글의 광고 프로젝트에서 얻은 교훈
랜선 너머에 사람이 있다│모든 사람은 평등하지 않다│내 고객은 직접 챙겨라
Chapter 13 사람들의 욕망에 호기심을 가져라

Part 3 발전(Self-Improvement)
: 어떻게 더 뛰어난 성과를 낼 것인가
Chapter 14 어떻게든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당신에게
Chapter 15 작은 것부터 시작하라
사소한 것들이 만드는 거대한 변화│한 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Chapter 16 때로는 정치도 필요하다
숫자보다 직관을 따르는 사람들│데이터로 사람들을 설득하는 기술
Chapter 17 테스트를 일상화하라
빠르게 학습해야 하는 이유│테스트를 습관화하는 방법│테스트 문화가 일상화되려면
Chapter 18 최고의 기업이 숫자를 다루는 법
반복되지 않는 지표는 의미 없다│레드 팀을 배치한다
Chapter 19 누구와 함께 일할 것인가
팀워크를 해치는 사람들│최고의 성과를 내는 사람들

결론_ 결국 이 모든 것을 고객을 만나기 위한 여정이다

감사의 말

 

 


글 마무리

 

영상으로 방법을 알았다고 하면 정확히 어떤 방법인지는 책을 더 봐야 할 것 같아요.

이렇게 영상으로 맛보기를 보여주고 더 읽게 싶게 만들어주는 것.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고싶게 만든다는 앤드류 님의 목표에 부합하는 콘텐츠인 것 같아요.

하나하나 배울 것이 많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0^

 

댓글